주문 취소 요청 후 영업일 기준 7일 이상 지났는데 환불 (결제 취소)이 안되었다면 아래의 경우를 확인해주세요.


• 주문 후 부득이한 사유로 1년 이상 대기한 경우

카드 결제 후 1년 이상 경과하였다면 저희 홈페이지와 계약된 결제 대행사 PG사 (KG 이니시스)에서 에서 환불 요청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오래 전 결제한 경우라면 상담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개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무통장 결제 후 환불 계좌 정보를 남기지 않은 경우 

카드 및 카카오페이 결제는 환불 계좌 정보가 필요없지만 무통장 결제의 경우 환불 계좌 정보가 없다면 처리가 불가합니다.

상담을 통해 은행 / 계좌 번호 / 예금주 남겨주세요.


• 환불 계좌의 예금주와 주문자의 이름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간혹 홈페이지를 가입 시 자동으로 적용된 닉네임 혹은 타인의 이름으로 주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 환불 계좌의 예금주와 다르다면 환불에 지연이 있을 수 있어 이 점 확인해주세요.


• 무통장 결제 후 담당자가 입금을 확인하기 이전 취소한 경우

결제 대기 상태에서 취소할 경우 바로 취소 승인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취소 정보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입금 확인 후 취소하는 것을 권유드리며 입금 확인에는 약 1~2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담당자의 단순 관리 누락 및 소통 문제 혹은 당사와 체결된 PG사의 취소 한도 부족으로 취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채팅으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신속한 처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푸른공상에서 구매한 제품은 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오래된 제품 특성상 부품 부족으로 수리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수리가 힘든 경우 수리 불가 혹은 보류 판정이 됩니다.

정식 센터가 존재하는 제품의 경우, 먼저 정식 센터를 방문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푸른공상 보증 정책


저희 푸른공상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작동 및 결과물 테스트를 마친 제품입니다. 하지만 출시된지 오래된 빈티지(중고) 제품 특성상 원인을 알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보증 정책을 안내드립니다.


10일 이내 발생한 초기 불량은 무상 수리

(가급적 10일 이내에 작동 테스트 권고)


10일 이후 사용 중 발생한 문제는 유상 수리

(6개월 이내 수리 비용의 50% 지원)

21년 11월 28일 이후 부품 수급의 어려움으로 인해 유상 수리 지원을 중단합니다.

6개월 이내 사용 중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교환 처리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상품 금액의 50%의 쇼핑 지원금을 적립해드립니다.

*부품이 필요한 수리가 아닌 경우에는 수리 지원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과실에 의한 문제 / 결과물에 영향없는 문제는 초기 불량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초기 불량에서 발생한 비용은 저희쪽에서 부담해드립니다. 

예) 사용한 필름과 현상 비용, 배송비


유상 수리의 경우 부품 여부에 따라 수리가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정식 센터에서 먼저 수리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 교환/반품 가능합니다. 박스 및 씰(스티커) 훼손 시 불가합니다.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 교환/반품 가능합니다. 단, 전자제품의 경우 1회라도 전원 코드를 꽂고 작동을 하였다면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훼손 여부에 대한 판단이 가능합니다. 빈티지(중고) 제품의 경우 사용 및 훼손 여부에 대한 명확한 확인이 어려워 별도의 박스 및 씰(스티커) 등을 통해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포장 방식에 따라 스티커 대신 본품 포장지 상단 스테이플러로 고정된 부분을 뜯으면 개봉(작동)한 것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교환/반품 가능한 경우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

배송된 상품이 주문 내역 및 상품 페이지에 제공된 정보와 상이한 경우 

배송된 상품이 파손/손상되거나 심각하게 오염되어 있을 경우


교환/반품 불가한 경우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고객 부주의로 인해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 경과에 따라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반송된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기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교환/반품 유의사항 

단순 변심으로 인한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출시 연도와 국가에 따라 디자인, 모델명 등이 상이한 경우는 교환/반품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빈티지 제품 특성상 세월에 의한 사용감의 경우는 교환/반품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세월에 의한 사용감과 사진 몇 영상 결과물에 영향없는 작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빈티지 제품에 대한 이해와 신중한 판단 부탁드립니다.

단, 결과물에 영향을 미치는 초기 불량의 경우 교환/환불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초기 불량에 해당하는 경우

✓ 전원 불량

✓ 셔터 불량

✓ 주요 버튼 불량 (플레이백 버튼, 플래시 버튼 등)

✓ 사전에 안내받지 못한 큰 파손


초기 불량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작동에 영향 없는 문제

✕ 스크래치 등의 작은 사용감 


작동에 영향 없는 문제는 초기 불량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세월이 지나면서 여러 번 사용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문제를 의미합니다. 

촬영에는 영향이 없지만 작은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뷰파인더 내 먼지

• 포그 현상

• LCD 정보창의 먹 

• 레버, 경첩 등이 헐렁함


제품에 따라 재고가 여러 대인 경우 실제 이미지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한다)로 전소법 제17조제1항과 제18조제9항에 따르면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이내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다만, 전소법 제17조제2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21조에 의하면 소비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하거나 훼손된 경우이거나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소비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 등에 대하여 통신판매사업자에게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소비자의 서면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등에 대해서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전자제품의 특성상 훼손여부에 대한 판단은 전원코드를 꽂고 1회라도 작동을 하였다면 사용된 것으로 간주한다. 

• 방문 수령은 어렵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쇼룸이 오픈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서울 경기 지역에 한해서 퀵 배송이 가능합니다. 요금은 착불로 보내드리며, 상황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 / 기상 이변)


• 타지역은 고속버스 퀵을 통해서 배송이 가능합니다. 지역마다 가능 여부 및 요금 상이하며 추가 비용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착 시간에 따라 해당 지역 내 퀵 배송이 어려울 수 있어 터미널에서 직접 픽업을 하셔야 합니다. (제로데이 택배 참고 www.zerodayexpress.com)

• 푸른공상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오래전 출시된 빈티지 제품입니다. 이미 검수가 완료된 제품이지만 중고 제품 특성상 발송 전 재검수 후 보내드리며,검수 기간 포함하여 배송은 14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캠코더의 경우 최근 검수 및 상품 준비에 딜레이가 있어 공지된 출고일보다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부탁드리며, 빠른 배송을 원하신다면 주문 전 상담 후 구매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출고'라고 기재된 상품의 경우 비교적 빠른 수령이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의 경우 빠른 출고를 위해 상품 검수 및 배송 준비가 완료된 제품입니다. ex) 인스타그램으로 소개한 제품, 재고가 다량으로 입고된 새제품

• 매 달 1~4회 새로운 제품이 들어오지만 업데이트 일정은 규칙적이지 않습니다. STOCK LIST 메뉴를 참고해주세요.


• 특정 제품을 기다리신다면 문의를 남겨주세요.


• 제품에 따라 재입고 일정이 상이합니다. 희귀한 제품의 경우 구하기 힘들 수도 있으며, 입고 예정이 보이는 제품은 재입고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재입고 일정 확인에는 2-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빈티지 디지털 카메라와 캠코더에서 가장 고려되는 부분이 바로 '배터리' 입니다. 출시된지 오래된 제품들은 배터리가 단종되어 새 배터리를 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부득이하게 중고 배터리를 준비하여 보내드리는데, 중고 배터리인 만큼 지속 시간이 길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수한 목적으로 장시간 촬영이 필요한 경우, 미리 문의 후 구매를 권유드립니다.


배터리 관련 참고 사항

1) 199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에 출시된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배터리 자체의 용량이 많지 않습니다.

2) AA, AAA 타입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은 쉽게 배터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3) SONY, CANON, KODAK, PANASONIC, SAMSUNG 같은 브랜드의 경우 호환용 배터리가 생산된 제품들이 많습니다.

4) 삼성 제품의 경우 국내에서 제조한 배터리의 재고가 아직까지 많이 존재합니다.


저희 푸른공상에서는 최대한 실사용에 무리가 없는 배터리를 준비하여 보내드리고 있으나, 배터리 내부 문제에 따라 정확한 효율(지속 시간)에 대한 파악이 어려워 간혹 빠르게 방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원이 10분 이내로 방전되는 경우 배터리 불량으로 확인하여 무상 교환이 가능합니다.

• 재고와 입고 시기에 따라 구성품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작동)에 필요한 구성품인 배터리, 충전기, 메모리 카드 등은 함께 준비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구형 모델의 경우 케이블이 단종된 사유로 재고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에는 메모리 카드 리더기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